본문 바로가기

그린리더/그린리더 중급

경상남도 그린리더 중급자 양성과정 마무리하다.

 

꽃피는 봄이오면 그린리더 중급자 양성해~^^

 

4월 19일 역사적으로 의미있는날 경상남도 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도 의미있는 일이 있었습니다.

 

점점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적응하며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앞장 설 경상남도 그린리더 중급양성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기후변화를 몸소 체험하고 있어서인지 많은 분들이 교육과정을 신청하셨고, 열정이 넘치시는 분들로 선별 되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및 적응에 그 누구보다 열심히 앞장설 그린리더 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매주 금요일 마다 진행되는 교육에 성실하게 참석하여 강사님들에게 강의도 듣고 질문도 하면서 중급 그린리더 선생님들 실력은 나날이 향상되었습니다.

 

 창원시 생화폐기물 처리장으로 현장 견학을 갔을때에는 악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지구를 위해, 그리고 우리 환경과 스스로를 위해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듯 열심히 설명을 들었습니다.

 

 생활속 녹색 생활 실천을 위해 분리수거부터 재활용까지 많은 부분에 관심을 가져주셨고, 그린리더로서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 또한 앞으로 어떤 일을 더 앞장서서 해야 할 지 이야기도 자주 나누었습니다.

 강의에 참여하면 할 수록 중급 그린리더 선생님들께서는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셨고, 나아가 최고의 그린리더가 되기에 부족함 없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어느덧 양성과정 마지막이 되었고, 그린리더 선생님들께서는 그간 배우고 익혔던 것들을 종합하여 가정에너지 진단 시연 발표까지 무사히 해내셨습니다.

 

 

 

 

 

그린리더 중급 양성과정에 참석하신 선생님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강의 기간 동안 보여주었던 그 열정으로 경남도내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활발한 참여 기대하겠습니다.

 

지구를 위해... 나아가 우리 후손들과 나 자신을 위해...

자랑스러운 경상남도 중급 그린리더로 활약 해주실거죠?

 

강의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석해주신점 감사드리며, 아우러 유익한 강의를 통해

경남의 그린리더 선생님들께서 우수한 역량을 가질 수 있게 해주신 수많은 강사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온실가스 줄이고, 녹색생활 실천해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그린리더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