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리더/대학생그린리더

열혈 청년, 경상남도 대학생그린리더 2기가 되다!(3)

정해진 교육일정을 마치고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

들은 모둠별 발표준비를 하였습니다. 교육이 늦게 끝나 피곤하기도 했을텐데 네개 모둠 학생들 모두 열정적으로 발표준비를 하였습니다. 각 모둠별로 '대학생그린리더로서 실천 가능한 활동 및 그린캠퍼스 조성, 대학생그린리더 역할'등에 대하여 발표를 준비하였는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늦은시간까지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너무나 대견했습니다.

 

 


 

6월 27일 목요일 밤!!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들은 마지막날 있을 발표를 위해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발표준비를 했습니다.

 

 

모둠별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실행 방안을 논의하고, 문제점을 다시 찾아보고, 디자인을 생각해보면서 조금씩 성과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양성과정 이틀간의 교육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기도 했구요.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신선한 활동은 다음날 있을 발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늦은 밤까지 준비를 했던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들은 다음날 아침에도 피곤한 기색없이 발표 준비를 이어갔습니다. (열혈 청년들의 파이팅은 역시 대단했습니다. )

 

 

 

 

 


 

 

6월 28일 금요일.

아쉽게도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양성 과정이 마무리되는 날. 하지만 앞으로의 활동을 더 기대하게 했고, 더 큰 희망을 볼 수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제비뽑기로 발표 순서를 정하여 2모둠부터 발표를 시작하였고, 네개 모둠 발표가 끝이 날때까지 열정과 패기가 가득했습니다.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들은 당장 실행해도 좋은

아이디어와 생각들을 발표한 모둠도 있었고, 나중에라도 실행하면 큰 의미가 있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발표는 네 모둠이 따로 했지만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들 모두가 함께 활동해도 좋은 아이템들도 많았습니다.

 

발표를 통해 이틀간 배웠던 내용을 잘 활용 하였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방향적 제시도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열정 가득한 발표가 끝난 후 서로 칭찬하고 좋았던 점 등을 이야기 하는 모습도 보기좋았습니다.

 

김해시 청소년 수련관에서의 마지막 식사를 마친 후 수료식이 진행되었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 서로서로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여 더욱 뜻깊었습니다.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양성과정의 모든 일정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헤어지는게 아쉬워서인지 삼삼오오 모여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발표했던 모둠별로 사진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다같이 모여서 하반기 활동을 열심히 하고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그린리더로서 잘해보자는 의미로 화이팅을 외치고 단체 사진을 찍는 것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2박 3일간 경남의 열혈 청년들은 기후변화 적응 및 대응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고,

그 결과  정말 최고의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

되었습니다.

 

 

가슴 뜨거운 열정으로 무엇이든 해내는 패기를 가진 이들이 있기에 우리 지구환경의

미래가 밝은 것 같습니다.

 

더욱 멋진 모습으로 경남 곳곳을 넘어 전국 어디에서나 활약하는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를 기대해봅니다.

 

경상남도를 빛내고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화이팅입니다! 

 

끝으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 과정마다 멋진 강의를 해주신 강사진들과 항상 많은 부분 도와주신 기후변화교육센터 기후강사 선생님들께 다시한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2013 제2기 경상남도 대학생 그린리더들의 활발한 활동소식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멋진 활동 모습으로 다시 소식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