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이야기/주요활동

2013 그린빌리지 자원순환 녹색 마을 만들기 「PET병 Recycle House」개소식

제5회 자원순환의 날(9월6일)을 맞이하여 자원순환연대와 마창진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해서 북면 마산마을에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 - 쓸모있는 집을 만들었습니다.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를 만든 목적은 생활 속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쓰레기를 소각하지 않고, 100% 분리배출로 쓰레기 재활용을 통해 쓰레기 제로 마을 만들기를 함으로써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을 제고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보내준 페트병 벽돌                주민들이 만드는 페트병 벽돌

이렇게 페트병 속을 쓰레기로 가득 채워서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 벽면을 만들었습니다.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를 만든다고 하니 도내 많은 학교가 참여해주었습니다.

 

드디어 10월 4일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를 공개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어떤 모습일지 무척 궁금합니다.

어르신들과 함께 끈을 당겨서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 - 쓸모있는 집을 공개했습니다.

 

 

짜잔! 1500여개의 페트병 벽돌로 벽면을 만든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 - 쓸모있는 집에서 어떻게 분리배출을  하는지 주민들께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부녀회장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2013 그린빌리지 자원순환 녹색 마을 만들기 「PET병 Recycle House」개소식 날 여러 방송국에서 촬영을 하러 나왔습니다. 그래서 뉴스에도 소개되었답니다. ^^

 

 

이장님께서 친환경 분리배출소인 쓸모있는 집이 생긴 후로 쓰레기를 태우는 집이 없어졌다며 기뻐하셨습니다. 주민들의 건강도 지키고 지구의 건강도 지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여준 페트병 자원순환하우스 - 쓸모있는 집 구경하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