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리더/어린이그린리더

어린이 그린리더 2차 현장견학 및 도청 관계자 간담회

 

 

 11월을 시작하는 첫째날~

 

 

미래 환경을 이끌어 갈 어린이 그린리더들이 도청에서 환경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친환경에너지과를 방문하여 설명도 듣고,도청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보면서 전력 발생 현황을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경상남도기후변화교육허브센터에서는 자전거 발전기를 통해 직접 전기를 생산해보기도 했습니다. 또 경상남도 동남발전국 최만림 국장님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 그린리더들이 직접 개사한 환경동요를 함께 불렀으며 환경 수업을 받고 느낀 점 등을 이야기 했습니다. 우리 환경을 이끌어 갈 미래 그린리더들 답게 평소 궁금했던 부분이나 아쉬웠던 것에 대해 진지하게 질문하고 토론도 했습니다.

 

 

 

 

  

간담회를 마치고 오후에는 진해에너지과학공원과 목재체험장, 생태만 숲 견학활동을 하면서 자연과 환경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에너지환경과학공원에서는 에너지 흐름과 생성, 사용 및  재생에너지 종류 등에 대한 학습을 하고, 범선모양의 태양광 발전 시설, 태양열 발전 목욕시설등을 둘러보았습니다.

 

우리 실생활에 많이 사용되는 목재를 채취하는 과정부터 나무가 사용되는 곳, 나무의 유용함 등을 배울 수 있었던 목재체험관은 어린이 그린리더들에게 또 다른 즐거운 경험이었고, 종이와 나무를 더욱 아껴 쓸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울긋불긋 물든 가을을 눈으로, 귀로,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생태만 숲 견학은 자연그대로를 어린이 그린리더들에게  전해주었습니다. 더욱이 바다와 하늘과 숲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과, 피톤치드 방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 힐링까지 했습니다.

 

 

  

우리 어린이 그린리더들이 이번 견학과 간담회를 통해 환경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고 지금보다 더 많이 환경을  지키는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제법 쌀쌀한 날이었지만 활기차고 밝은 에너지를 보여준 웅남초등학고 5학년 5반 어린이그린리더들 수고 많았습니다.

또한 학교 선생님 두분과 우리 기후변화교육허브센터 김효남, 조경아 기후 강사 선생님들 수고 많으셨고 많은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햇빛의 따뜻함과 바람의 활발함을 품고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 그린리더 화이팅 입니다!!

 

 

 

'그린리더 > 어린이그린리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 어린이 그린리더 수료식  (0) 2012.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