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이야기/주요활동

가족과 함께해서 더 즐거웠던 힐링 가을여행 2

맛있게 점심을 먹고 가을 산행으로 힘들었을 몸을 재충전 하면서 밀양 꽃새미 마을로 갔습니다.

 

밀양 꽃새미 마을은 녹색체험마을로서 사계절 내내 자연과 조화로룬 삶을 살아가는 산골마을이었습니다. 꽃새미 마을 체험을 통해 『가족과 나누는 힐링 가을여행』에 참여한 모든 가족들이 가을이 주는 활력과 소중한 추억을 한아름 담아갈 수 있었어요.^^

 

해질녘에 도착한 꽃새미 마을에서 첫번째 체험은 달고 맛있는 단감따기 체험이었어요.

 

먼저 꽃새미마을 손정태 사무국장님께 단감따는 방법과 요령을 듣고 단감의 효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설명을 들었으니까 이제 본격적으로 단감따러 가야죠?

 

 

 

 

 

 

 

 

 

감을 따면서 쓰윽 닦아 한 입 먹었는데 정말 달고 맛이 좋았어요. 달고 아삭하고~

지금 생각해도 침 넘어 갈 정도로 맛있었어요.

 

직접 단감을 따면서 가족들과 더 화목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가을과 자연을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달달한 시간이었습니다. 

 

가족별로 주어진 봉지에 단감을 한 가득 채우고 나니 가을의 풍성함이 양손 가득해진 반면 해가 져 어둑어둑했습니다.

 

맛있는 단감따기 체험이 미각과 촉각, 시각을 힐링시켜주었다면 두번째 허브 화분 만들기 체험은 후각과 촉각을 힐링 시켜주었습니다.

 

 

 

 

허브 화분 만들기 체험은 손정재 사무장님께서 설명해주시고 알려주셨습니다.

예쁜 화분 밑에 흙 빠짐 방지 망을 넣고 흙을 2/3 담은 후 허브를 심고 다시 흙을 덮어주면 완성되었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체험이었지만 흙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허브 향을 맡으면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은은한 향기가 나는 허브 화분 만들기가 끝난 후 아름답게 꾸며진 꽃새미 마을을 배경으로 추억으로 나중에 기억 될 사진을 찍으며 『가족과 나누는 힐링 가을여행』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가족과 나누는 힐링 가을여행』은 단풍이 물든 산을 오르내리면서 가을 산과 가까워지고, 억새가 펼쳐져 있던 넓은 사자평에서 가을 바람과 하늘을 접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 단감따기와 허브화분 만들기를 통해 가족과 함께 가을을 오감으로 느끼고 화목하게 힐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과 나누는 힐링 가을여행』이 함께 참여하신 많은 가족분들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길 바라며, 이번 여행으로 힐링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불어 녹색여행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우리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에도 앞장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여하신 여러 가족분들 모두 수고많으셨고, 힐링 가을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여러모로 도움주신 그린리더 선생님과 대학생 그린리더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웹하드에 있습니다.

 

웹하드 www.webhard.co.kr (아이디:greengn21 비번:5672)

 

위 웹하드주소 접속후 아이디/비번 입력 후  >>>내리기 전용 폴더  >>>

>>>  가족과 나누는 힐링 가을 여행 >>> 다운로드 후 압축 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