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리더/그린리더 고급

그린리더 역량강화 연수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경상남도 그린리더 역량을 강화하다!!

 

경남도내 그린리더들의 폭넓은 활동과 기후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11월 13일(화)부터 경상남도 기후변화교육허브센터에서 [2012 그린리더 역량강화]연수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그린리더 및 기후강사로 활동하는데 필요한 자질을 높이고 우수한 기후변화 교육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5시간씩 진행되고 있는 이번 연수과정은 어느새 세번째 과정까지 마쳤으며, 앞으로 두번의 시간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11월 13일 첫 시간과 두번째 시간은 수토피아 HR 컨설팅 변희영 이사장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첫시간에는 '기후변화대응 전파를 위한 그린리더의 소통역량 강화'라는 주제아래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5대 방해요소, 소통의 전제조건, 경청의 힘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참여형 수업의 원리와 공감력 있는 강의스킬' 주제아래 (좌뇌우뇌자극 화법, 오각 자극 학습 원리, 강사 화술과 동선 그리고 제스처 등)에 대하여 교육을 받으며 자질을 향상시켰습니다.

 

11월 마지막주에 진행 된 세번째 연수과정은 KNN 김혜란 방송인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보이스(표준어)와 스피치'라는 주제로 (강사의 표준어 구사력, 공감력 있는 화법, 스피치의 기본원리, 설득력 있는 화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초겨울에 접어들어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린리더로서 더욱 뛰어난 모습을 보이기 위한 열정때문에 매주 화요일 기후변화교육허브센터는 후끈 달아 올랐습니다. 

 

적극적인 참여태도와 더 발전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는 그린리더 선생님들 덕분에 뿌듯함을 많이 느낍니다. 

 

12월에 남은 두번의 연수과정 역시 11월과 마찬가지로 뜨거운 열의를 보여주셨으면 하며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더욱 뛰어난 그린리더로 거듭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