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2. 3. 00:17

그린스타트네트워크 공동행동 실천!!

그린스타트네트워크 공동행동 실천!!

10월 그린리더 협의체 워크숍에서 추진되었던 '그린스타트네트워크 공동행동 실천'을 시작했습니다.

 

의령을 시작으로 함안, 거제까지 11월에 3개 시군에서 함께 활동하였으며, 12월에도 꾸준히 활동계획이 세워져 있습니다.

 

우리 도내에서는 지난 13일 의령에서 제일 먼저 시작했습니다. 1시간 가량의 간담회를 통해 의령군 그린리더의 애로사항 청취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실시하였고, 의령읍 전통시장에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의령에 거주하는 많은 분들이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해주셨고, 가정에너지 무료 진단도 신청해주셨습니다.

 

 

 

 

두번째는 23일 함안에서 실시되었습니다. 함안군 칠원면 일대에서 함안군 그린리더와 간담회를 가지고 캠페인 및 에너지 진단활동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진단을 신청하신 가정을 방문하여 함안 그린리더 선생님들이 직접 진단을 하였고, 진단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 경상남도 그린리더 선생님들께서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한편 캠페인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대기전력과 관련 된 내용을 홍보하였습니다.

 

 

 

 

 

 

세번째 공동행동 실천은 거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앞서 두번과 마찬가지로 거제시 그린리더들과 활동상의 애로사항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에너지 진단 신청 가정을 방문하여 대기전력에 대한 설명과 에너지 진단, 에너지 절감 방법을 설명해주는 진단 활동을 실시하였고, 캠페인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서약운동, 그린터치 및 탄소포인트제 홍보, 에너지 진단 신청 접수와 같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그린스타트네트워크 공동행동 실천을 통해 각 시군 그린리더들이 활동하는데 있어 어떠한 애로사항이 있고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공동행동 실천을 통해 각 시군 그린리더들이 앞으로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각 시군 그린리더 및 그린스타트 활성화를 위해 다같이 함께 뛰었으면 하며, 아직 시작하지 않은 다른 시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각 시군 그린리더들이 활동하는데 좋은 보탬이 되고 경험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과 진단활동에 열심히 해주신 의령, 함안, 거제 그린리더 및 담당공무원 모두 수고하셨다고 감사인사드립니다. 또한 각 시군 그린리더에게 많은 조언과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주신 경상남도 그린리더 선생님들께도 수고하셨다는 말과 함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경남도내 18개시군 그린리더 및 그린스타트가 전국 최우수가 될 수 있도록 12월에도 열심히 함께 하셨으면 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