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코부메랑/도청기후학교

향기로운 봄바람과 함께 시작된 3월 도청기후학교

도청기후학교 수업을 받으러 가기 전 도청 홍보관에 들렀어요.

경상남도의 4가지 상징물(도화, 도목, 도조, 도어)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18개 시·군으로 이루어진 알록달록한 경상남도 지도도 구경했어요. 

내가 살고있는 지역은 어디에 있을까 찾아보면서 홍보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낸 후,

수업을 받기 위해 경상남도기후변화교육센터로 출발~!

 

올해 도청기후학교 첫 수업은 3월부터 시작했어요. 

새 생명이 움트는 봄을 맞아 <기후변화와 흙>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기후변화가 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배우고,

흙이 오염되지 않도록 에코부메랑 친구들이 할 수 있는 약속들을 찾아봤어요

이제 건강한 흙으로 나만의 화분 만들기 하러 밖으로 나가볼까요?^^

 

맨발로 건강한 흙을 밟아보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오물조물 화분을 만들었답니다.

에코부메랑 친구들이 손수 만든 화분이니깐 

직접 물도 주고 햇빛도 쐬어주면서 튼튼하게 길러주세요~!

 

화분 만들기와 더불어 도청 숲에서 놀자!도 진행을 했어요.

봄을 만드는 요정들의 이야기를 들은 후, 봄에 볼 수 있는 보물을 찾으러 다녔답니다.

그리고 겨울 내내 움츠렸던 몸을 풀어주기 위해 친구들과 재미있는 놀이도 했더니 

봄이 가까이 왔음을 알 수 있었어요.

 

즐겁고 신나는 3월을 보낸만큼 4월에는 또 다른 주제와 체험활동으로 만나요~!

4월 도청기후학교 소식이 벌써부터 기대돼요.

 

에코부메랑 친구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가르쳐주시는

경상남도기후변화교육센터 기후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