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이야기/홍보 및 캠페인

'세계 차 없는 날' 맞이 승용차 없는 날 캠페인 진행!!!

9월 22일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세계 차없는 날입니다. 자가용 이용을 줄임으로써 대기오염, 소음, 교통체증을 줄이고 보행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거두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차없는 날' 캠페인은 19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처음 시작되어었고. 2001년 9월22일엔 '세계 차 없는 날'로 정해져 전세계 1천3백여 도시에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올해 세계 차없는 날토요일인 관계로 지난 9월17일부터 22일까지 '녹색교통주간'으로 선정하여 많은 지역에서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이에 우리 경상남도그린스타트네트워크에서도 경상남도와 에너지관리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대대적인 캠페인 활동을 했습니다.

 

9월 19일(수)에  점심시간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사내에서 1차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는 구호를 제창하기도 하고, 세계 차없는 날 캠페인에 동참하고 녹색생활 실천을 이끌어내는 홍보물을 나눠주기도 하였습니다.

 

01234

 

9월 21일(금)에는 창원시 용호동에서 경남도민들을 대상으로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녹색생활을 실천하자는 홍보물 배부는 물론 자발적인 서명운동을 통해 세계 차없는 날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셨습니다. 

 

이번 캠페인 하이라이트는 경남 그린리더분들의 퍼포먼스였습니다.

'9월 22일은 승용차 없는 날, 더 파란 하늘 만들어요'라는 홍보판을

들고 보행자 신호때 마다 횡단보도에 서서 도민들에게 알렸습니다.

 

012345

 

가을로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진행시간대에는 약간 더웠는데 열심히 구호 외치고 홍보물 배부해주신 경남그린리더, 김해그린리더, 에너지관리공단 경남본부 직원, 경남도청 친환경에너지과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 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다같이 힘을 합쳐 캠페인이 진행되어 홍보효과가 더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