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7. 4. 08:39

지속가능한대학,지속가능한미래 2012대학생그린리더

 

지속가능한 대학, 지속가능한 미래 2012대학생그린리더

 

지속가능한 대학, 지속가능한 미래 2012대학생그린리더의 힘찬 발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 6월 25일 부터 29일까지 대학생그린리더 교육을통해 21명의 젊은 그린리더들이 탄생하였습니다.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그린캠퍼스 운동을 선도하고 지역환경의 미래를 위한 환경리더의 첫 발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대학과 지속가능한 미래..

21세기 환경리더의 역량을 갖추기위한 그린리더의 이론교육..

다양한 분양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의 강의가 진행되어습니다. 무더운 날씨 졸음이 올법도 하지만 대학생 그린리더들은 졸음이 올 틈도 없이 강의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강의실을 벗어나 현장활동을 나선 대학생그린리더 교육생들.

오늘은 지역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환경을 스스로 생각하며 느낄수 있는

모둠별 미션수행이 이루어졌습니다.

아직은 어색한 사이.. 아직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대한 잘 알지 못하는 대학생그린리더 교육생들이

두발로 직접 지역을 거닐고, 문화유산을 찾으며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한번 더 느낄수 있는시간이었습니다.

 

 

 

 

양성과정의 마지막 시간 4일이라는 교육생스스로가 교육과정을 거치며 생각한 내용을 발표하고 이야기하는시간.

4일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많은것을 느끼고 생각했다는것이 그대로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수료식//

지속가능한대학, 지속가능한 미래.. 21명의 대학생그린리더들이 탄생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그리고 우리의 다음세대가 살아갈 공간

나혼자 살아가는 공간이 아닌 모두가 살아가는 공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대학을 선도한 대학생그린리더들의 멋진 활동 기대해 보겠습니다.

 

 

 

 

 

 

 

 

 

 

 

Trackback 0 Comment 1
  1. 허규완 2012.07.12 00:19 address edit & del reply

    양성교육을 통해 나 자신의 행동 하나하나가 변해 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